중부명성교회, ‘심은하 작가 초대전’ 개최

최생금 교회기자(광은교회)

등록일:2021-03-05 20:09:51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심은하 작가의 2020년작 '풀밭 - 자전거 휴식'. ⓒ데일리굿뉴스

청주 중부명성교회(담임 탁신철 목사)는 ‘심은하 작가 초대전’을 2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의 작품 주제는 ‘생명 회복’이며 전시하는 작품은 30여 점이다. 중부명성교회는 갤러리 카페 ‘예심 갤러리‘와 교회 곳곳을 미술 전시관으로 활용하면서 성도와 이웃에게 개방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교회에서는 주로 기독교 미술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전시회의 주제에 대해 심은하 작가(서빙고동 온누리교회 성도)는 “차갑고 굳은 땅에 새로운 계절이 오고 꽃들이 피어나듯, 우리의 고단하고 무너진 삶에도 생명 바람이 불어 새 풍경을 다시 그려 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시간’과 ‘생명’에 대한 묵상들을 그림 큐티 형식으로 기록한 ‘풀밭’작품들이 선보인다. 작가는 생태계의 생명력을 물감 덩어리와 엉킨 붓 선의 거친 드로잉으로 담아내거나 익숙한 풀밭 공간을 인생의 시간과 카이로스의 시간의 비유로 겹치게 그리며 삶의 방향과 시선을 재정립하도록 메시지를 던진다.
 
 ▲심은하 작가의 2019년작 '겨울날 가을땅 여름빛 봄꽃 - 그리스도의 계절'. ⓒ데일리굿뉴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를 맞아 기본과 본질에 대한 추구와 그리움이 커지고, 빠르게 달려가던 세상이 정지한 듯한 현실 앞에서 생명력으로 창조의 질서를 지키시는 창조주의 손길과 능력을 느끼기를 바라고 있다.

심은하 작가는 그림 찬양과 그림 큐티 형태로 창조세계 혹은 말씀에 대한 묵상을 삶으로 연결하고 그 감동을 그림으로 그려 낸다. 작가는 작품을 할 때마다 새로운 찬양으로 올려드리는 마음으로 키워드별 시리즈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그가 작업하는 그림의 진행은 개인의 인생과 시대의 기록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따라서 그림마다 고유의 이야기가 담겨 있고 조금씩 변형되거나 확장된 화면들이 초장처럼 펼쳐진 모양으로 전시장을 채우고 있다.

“우리를 찾아오신 주님처럼 그림들이 성도님들과 이웃을 찾아가서 펼쳐진 초장이 되어 주고, 그들에게 쉼과 평안과 생명의 회복을 누리시게 하기를 소망한다. 그리스도의 계절에 색색의 꽃들로 사랑을 피워가는 삶이 되었으면 좋겠다.”

작가는 온누리교회(서울 서빙고동)에서 각 계절과 절기마다 시각적인 요소를 키워드로 묵상하고 표현하는 데코 사역을 진행하며 새가족팀을 돕고 있다. 또 노숙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오병이어 사역을 통해 하나님께서 빚으신 아름다운 창조의 모습과 온전함을 경험하며 봉사하고 있다. 근래에는 그림을 통해 생명의 회복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전시 사역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심 작가는 “참다운 예술가가 되고 싶어서 창조주가 빚고 있는 현재의 내 모습을 살피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지금도 쉬지 않고 나와 세상을 그리시는 주님의 신실과 사랑의 그림처럼 묵상을 통한 그림 찬양을 끊임없이 세상에 노래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심은하 작가의 ‘홍수꽃’. ⓒ데일리굿뉴스

심은하 작가는 개인전 4회(온누리 교회 카페갤러리 2020, 인사동 TOPOHAUS 2015, 온누리교회 카페갤러리 2015, 용인태평양교회 2020)와 회원/정기전(2015-2020 트리니티 갤러리, 극동방송 갤러리 등 20여회, 크리스천 아트피스트 KCAF전 2015-2020 인사아트센터 등 6회)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 구상 대제전 2020(2020 마니프-뉴시스 온라인 아트페어 kartpark.net) ▲나혜석 미술대전 특선 2020(수원시 미술 전시관) ▲ART For Art 대상전 특선 2020(한전아트센터) ▲한국 구상 대제전 2019(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특선 3회 2017, 2019, 2020(밀알 미술관) 등을 수상했다. 현재 한국미술인선교회, 온누리아트비전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중부명성교회는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용평로113번길 11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시회 문의는 043-295-5533.
 
 ▲심은하 작가. ⓒ데일리굿뉴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