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와 함께하는 2021 교향악축제' 포스터.(사진출처=연합뉴스)
예술의전당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한화와 함께하는 2021 교향악축제'를 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서울시립교향악단 등 21개 악단이 참가하는 이번 교향악축제는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뉴 노멀'(New Normal·새로운 기준)이라는 키워드로 2012년 이후 최대 규모로 열린다.  
 
올해 33회인 이 축제는 1989년 예술의전당 음악당 개관 1주년 기념으로 첫 선을 보인 후 국내 오케스트라들의 큰 잔치로 자리매김했다.
 
예술의전당 측은 참가 악단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 음악계 정상화를 염원하는 바람을 담아 큰 편성의 대곡과 20세기 이후 현대 작곡가의 작품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고 전했다.
 
창원시향(3월 31일)은 닐센 교향곡 4번 '불멸'을, 대구시향(4월 1일)은 말러 교향곡 1번 '거인'을 통해 희망찬 미래에 대한 의지를 노래한다.

부천필하모닉(4월 3일)과 강남심포니(4월 15일)는 라흐마니노프 교향곡 2번으로 현 상황에 지친 사람들을 위로할 계획이다.
 
서울시향(4월 10일)과 부산시향(4월 9일)은 현대음악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모차르트부터 쇼스타코비치까지 다양한 레퍼토리가 준비됐다.
 
해외 무대에서 활동하는 피아니스트 김다솔·문지영·손정범·신창용·윤홍천, 주목받는 신예 임윤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손민수·이진상, 경희대 교수 김태형, 중앙대 교수 박진우 등이 협연으로 무대에 오른다.
 
또 하피스트 안종도, 플루티스트 최나경, 클라리네티스트 채재일, 바이올리니스트 에스더 유, 바이올리니스트 배원희(에스메 콰르텟 리더), 첼리스트 김민지 등도 참여한다.
 
교향악축제의 의미를 돌아보는 포럼, 로비 및 야외 연주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됐다. 다른 날짜의 협연자들이 음악회에 앞서 릴레이로 작품과 작곡가를 소개하는 '릴레이 렉처'도 열린다.
 
야외광장·온라인·라디오 생중계도 예정돼 있어 클래식 음악의 문턱을 낮추고 언택트 시대 콘서트의 모범을 선보인다.
 
 

[박애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