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 통합 부산노회 차별금지법 세미나 外 [글방단·교계]

천보라 기자(boradoli@goodtv.co.kr)

등록일:2021-03-02 10:15:44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예장 통합 부산노회 차별금지법 세미나
부울경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예장 통합 부산노회 이단 동성애대책위원회가 최근 부산 세계로교회에서 동성애와 퀴어신학, 차별금지법에 대한 상반기 특별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강사로 나선 김지연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는 "동성애 옹호 정책을 바로잡을 선한 일꾼들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수동연세요양병원 염안섭 원장도 "에이즈 감염자 수의 빠른 증가 추세를 바로 알리기 위한 하나님의 의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 ‘한국 기독교 형성사’
한국기독교출판협회가 지난 26일 서울 종로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정기총회 및 제37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시상식을 열었습니다. 대상은 새물결플러스가 출판한 옥성득 교수의 ‘한국 기독교 형성사’가 받았습니다. 이 작품은 한국 기독교가 어떤 과정을 통해 형성됐는지 심도 있게 탐구한 책입니다. 이날 자리에선 대상을 포함해 29종의 도서가 수상했습니다. 기출협은 지난 1984년부터 매년 5개 분야별 양서를 선정해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수상작을 발표해왔습니다. 

양화진역사강좌 9번째 시간…’다름과 틀림’
한국기독교100주년기념교회가 설립한 양화진문화원이 9번째 양화진역사강좌를 개최합니다. 주제는 올바른 믿음의 길을 걷자는 의미에서 ‘다름과 틀림-기독교를 이룬 교리의 역사를 따라’로 정했습니다. 이두희 대한성서교회 부총무와 손은실 서울대 종교학과 교수, 배덕만 백향나무교회 목사, 탁지일 부산장신대 교수가 강사로 나섭니다. 이번 강좌는 오는 4일부터 25일까지 4주간 매주 목요일마다 ZOOM으로 진행됩니다. 양화진문화원 홈페이지 알림방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르도토메오 아카데미, 올해 1학기 강좌 개최
오르도토메오 아카데미가 2021년 1학기 강좌를 엽니다. 이번 강좌는 김희석 총신대신학대학원 교수와, 김선일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 교수, 신국원 총신대 명예교수가 강사로 나섭니다. 강좌는 오는 22일부터 4월 26일까지 6주간 매주 월요일마다 ZOOM으로 진행됩니다. 오르도토메오 아카데미는 목회자들이 진리의 말씀을 바르게 이해하고 설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6년 삼일교회가 설립했습니다.

GOODTV NEWS 천보라입니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