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보켓코리아, ‘차세대 지도자 아카데미’ 컨퍼런스 개최

기독교 영성, 법·인권·정치·경제 분야 폭넓게 다룰 예정

김경석 교회기자(그말씀교회)

등록일:2021-01-22 22:14:35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크리스천 법률가와 로스쿨생 및 예비로스쿨생 등 법조직역에 종사하거나 이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좋은 세미나가 열린다.

오는 2월 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차세대 지도자 아카데미’가 그것이다.
 ▲애드보켓코리아 주최  ‘차세대 지도자 아카데미’ 포스터. ⓒ데일리굿뉴스
서울지방변호사회관(상황에 따라 변경가능성 있음)에서 갖게 되는 세미나 시행 첫째 주는 법·인권·정치·경제 분야를 폭넓게 다룬다. 둘째 주는 신청자 중 희망자에 한해 ‘로펌 실무실습’으로 진행된다.

 첫째 주 세미나에서는 ‘기독교와 영성’ 분야로 김진홍 목사(신광두레교회),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가 특강자로서 메시지를 전한다. ‘법·인권·정치·경제 분야’에서는 김승규 전 법무부장관,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 명재진 교수(충남대), 김승옥 교수(중앙대), 이봉화 전 보건복지부차관, 지영준 변호사(법무법인 저스티스 대표)등이 강의한다.

둘째 주 ‘로펌 실무실습’은 개별면담을 통해 로펌 배정이 이뤄진 후 로펌 자체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법조인에게도 ‘전문연수’가 인정된다. 현직 법조인으로서 변호사일 경우, ‘변호사법’에 따라 일정시간 의무연수가 필요한데 이와 관련 이번 컨퍼런스도 변호사특별연수로서 전문연수로 인정될 예정이다.

애드보켓코리아(Advocate Korea, 이하 AK)는 아시아 법률가의 교류 협력을 통한 법의 지배와 인권의 보장, 양심과 종교의 자유 확대 실현을 추구하고, 민주주의와 시장경제로 체제 전환 중에 있는 아시아 국가에 대한 법률지원과 창조론에 입각한 법사상의 연구·보급실천을 위해 설립됐다.

2001년 설립돼 600여 명의 기독법률가들이 참여하고 있는 AK는 ‘하나님의 법 열방위에’(Doing Justice With Compassion)를 모토로 출발했다. AK는 ‘법을 통한 선교’라는 비전을 감당하고자 ▲법의 지배, 인권 보장, 종교의 자유 확대 ▲기독법사상 고취, 국제교류, 장학사업, 법과대학 설립 ▲한국법률가 파견, 국가 건설·기초작업 추진 ▲해외선교사 법률지원 네트워크 구축 ▲체제전환국 법제정비 및 개발도상국 법문화발전 지원 등의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AK는 세계선교의 꿈과 사랑을 가슴에 새기고 법 조직역을 포함한 사회 전 영역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드러내는 삶을 살아내고자 분투하는 기독법률가 모임, 특히 아시아 각국의 종교, 정치, 경제 상황 등에 주목하고 그들의 필요에 귀를 기울이고자 매년 열리는 애드보켓 아시아 법률가대회(Advocates Asia Conference)에 참여해 오고 있다.

또한 그 동안 형성된 네트워크를 통해 각국의 현실적인 문제 해결을 돕고, 온 땅에 흩어져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활동을 한 바 있다.

AK 총재 심동섭 변호사는 “양심과 신앙의 자유 보장을 위하여 설립된 국제인권변호사 단체인 애드보켓코리아가 젊은 법조지도자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를 개최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기도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비는 10만 원이며, 2월 9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등록 및 문의는 010-2280-9089, advocatekorea@naver.com로 하면 된다. 참가신청서(https://forms.gle/L3CqspgqsBhegZEN6)로도 접수 받는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