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다. 매년 이맘때면 소외된 이웃을 돕는 기부가 이어진다. 하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개인과 기업 모두 기부가 줄었다. 나눔의 계절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다. 이런 가운데 최근 주얼리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굿즈를 내세운 기부 프로젝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연말 굿즈 프로젝트 '기부, 나를 위한 선물'을 진행한 (왼쪽부터) 국제사랑의봉사단 이요셉 본부장, 마티아스 이가연 대표, 이롬파트너스 이성혜 대표 ⓒ데일리굿뉴스
 
국제구호 사단법인 국제사랑의봉사단(LCI, 대표 어용희)과 주얼리 디자이너 브랜드 마티아스(MATIAS, 대표 이가연), 선교기업 이롬파트너스(대표 이성혜)가 차별화된 ‘굿즈’로 에티오피아 아이들을 돕기 위해 뭉쳤다. 이롬파트너스가 기획하고 LCI, 마티아스가 각각 투자와 제작에 나섰다.
 
후원자들이 기부도 하지만 좋은 제품을 선물 받는 기분이 들도록 만들었다. 프로젝트명도 '기부, 나를 위한 선물'로 지었다.
 
굿즈는 코로나 시대의 필수 아이템이 돼버린 '마스크 스트랩'으로 결정했다.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로 현재 LCI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이롬파트너스 이성혜 대표는 코로나19 위기로 기부가 줄어드는 상황이라 굿즈를 선정하는 데 고민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이성혜 대표는 "그냥 기부해달라고 하기보다는 기부하는 분들께 선물이 되고 에티오피아 아이들에게도 선물이 될 수 있는 아이템을 고민했다"며 "고급 스와로브스키 소재를 사용해서 주얼리를 만드는 브랜드 마티아스에서 마스크 스트랩을 만들면 선물하기에도 좋고 기부해 주시는데 충분한 이유가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마티아스 이가연 대표도 흔쾌히 동참하기로 했다. 이가연 대표는 마티아스는 '아름다운 자존감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디자인하는 브랜드'라는 비전을 갖고 있기에 이번 프로젝트에 특별히 신경을 썼다고 밝혔다.
 
이렇게 탄생한 마스크 스트랩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품질로 시선을 끈다. 디자인은 A타입(실버)과 B타입(골드) 두 가지다. A타입은 실버와 진주의 조화가 영롱함을 뽐낸다. B타입은 골드와 레오파드 체인에 진주가 어우러져 화려함과 우아함이 돋보인다. 특히 합리적인 소비가 중요해진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과 품질은 물론 실용성까지 잡았다.
 
이가연 대표는 "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합리적인 소비가 중요해진 트렌드를 고려했다"며 "단순히 마스크 스트랩뿐만 아니라 목걸이와 안경줄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의 생각은 들어맞았다. 판매를 시작한 마스크 스트랩은 현재 연말 선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마스크 스트랩은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과 품질은 물론 실용성까지 잡았다. 마스크 스트랩뿐 아니라 안경 스트랩과 목걸이로도 사용할 수 있다.ⓒ데일리굿뉴스

연말 굿즈 프로젝트를 진행한 LCI와 마티아스, 이롬파트너스는 이번 굿즈 프로젝트가 기부를 더욱 더 가치 있게 만들고 나아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이때, 새로운 기부문화의 가능성을 제시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성혜 대표는 "힘들면 힘들수록 당연히 여유가 없지만, 오히려 나누면 나눌수록 마음의 여유가 생긴다"며 "기부는 팍팍하게 살던 삶과 영혼에 위로와 여유를 주기 때문에 우리가 지금 현시대를 살아가면서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특권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독려했다.
 
이번 굿즈 프로젝트는 판매 수익금 전액은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짐마(Jimma)지역에 있는 지렌실람스쿨의 교실을 마련하는 데 사용한다. LCI 측은 학생들이 현재 불조차 들어오지 않는 교실에서 공부하고 있지만, 이마저 부족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LCI 이요셉 본부장은 "지렌실람스쿨은 교실 수가 워낙 적어서 학생들이 고학년이 되면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다른 지역으로 전학을 가야 된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친구들과 헤어지지 않고 꿈을 키워갈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과 교실을 지어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본부장은 이어 "이 학교는 무슬림이 대부분인 짐마 지역에 있다"며 학생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해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갖고, 아프리카 땅에 복음의 빛을 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LCI와 마티아스의 연말 굿즈 기부프로젝트는 LCI 홈페이지 스토리 내 캠페인 게시판(https://stibee.com/api/v1.0/emails/share/-8TDRSBk_LQjfXS46R6nPqfUtC6dLQ==)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