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현지시간) 의회에 출석해 발언하는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사진출처 연합뉴스)

코로나19 방역조치를 두고 영국 정부 내에서 갈등이 불거지고 있다.

정부가 코로나19 억제를 위해 방역조치를 강화한 데 대해 집권당에서 너무 가혹한 것 아니냐는 불만이 제기되고 있는 것.

잉글랜드는 정부가 채택한 ‘3단계 접근법’을 2일(현지시간)부터 시행한다. 3단계 접근법은 단계별로 시민들이 할 수 있는 일과 금지된 일을 규정했다.

1단계에서는 최대 6명까지만 실내 및 실외에서 모일 수 있고, 2단계에선 실질적으로 음식을 판매하지 않는 펍(pub)과 바의 영업이 금지된다. 실내에서는 가족이 아닌 타인과의 접촉도 할 수 없다. 3단계에서는 모든 주점·식당이 배달·포장판매만 할 수 있으며 호텔과 실내 공연장은 폐쇄된다.

정부의 이번 조치로 버밍엄, 리즈 등 21개 도시가 3단계로, 런던과 리버풀을 포함한 잉글랜드 대부분 지역이 2단계로 지정됐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 하원은 1일(현지시간) 정부가 제출한 잉글랜드 지방의 코로나19 확산방지 방안을 찬성 291표, 반대 78표로 의결했다. 이 가운데 집권 보수당 의원 55명이 정부안에 반대표를 던진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안에 비판적인 여당 의원들은 이번 조치에 대한 근거자료가 충분하지 않다고 주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