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이 2020 MTV 유럽 뮤직 어워즈에서 4개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0 MTV 유럽 뮤직 어워즈에서 4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방탄소년단은 8일(미국 동부 시간) 이번 시상식에서 '베스트 송'(Best Song), '베스트 그룹'(Best Group), '비기스트 팬'(Biggest Fans), '베스트 버추얼 라이브'(Best Virtual Live) 등 총 4개 부문을 수상하며 4관왕에 올랐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지난 8월 발표한 ‘다이너마이트’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베스트 송’의 주인공이 됐다. 이 상 후보에는 다베이비 '록스타', 두아 리파 '돈 스타트 나우', 레이디 가가와 아리아나 그란데의 '레인 온 미', 위켄드 '블라인딩 라이츠' 등이 쟁쟁한 스타들이 이름을 올렸다.

또 방탄소년단은 지난 6월 개최한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 더 라이브'로 올해 신설된 부문인 '베스트 버추얼 라이브' 상을 받았다.

'방방콘 더 라이브'는 당시 100여 개 나라에서 최대 75만6천여 명의 동시 접속자가 몰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시청자를 모은 라이브 스트리밍 콘서트로 기네스에 기록됐다.

'MTV 유럽 뮤직 어워즈'는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1994년부터 시작됐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베스트 그룹', '비기스트 팬' 부문에 선정돼 처음 상을 받았고, 이듬해에는 두 부문을 비롯해 '베스트 라이브' 상까지 거머쥐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시상식 외에도 지난 8월 열린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베스트 팝', '베스트 K팝', '베스트 안무', '베스트 그룹' 등을 수상했으며, 지난달 '2020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는 4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로 뽑히는 등 글로벌 스타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이뿐 아니라 오는 22일 열릴 예정인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는 '페이보릿 듀오 오어 그룹-팝/록',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2개 부문 후보에 올라 수상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