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포럼과 (사)한국자원봉사문화이 오는 10월 29일(목)에‘뉴노멀시대의 기업 자원봉사, 어떻게 해야 하나’를 주제로 10월 온라인 CSR정기포럼을 개최한다.

 
 ▲10월 온라인 CSR정기포럼 포스터 ⓒ데일리굿뉴스
이번 포럼은 제13회 전국자원봉사컨퍼런스에서 발제된 ‘기업자원봉사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비대면 자원봉사’라는 주제를 심화해서 다루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토론의 장이다.

나아가 실시간 회의형식으로 포럼이 진행되는 만큼 기업과 자원봉사계에서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직접적으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포럼은 ▲환영사 ▲기업 자원봉사의 주요 이슈 ▲현장전문가들의 패널토론 ▲Q&A 및 오픈토론으로 진행된다. 문형구 CSR포럼 이사장의 환영사로 포문을 열고, 김도영 CSR포럼 대표와 정희선 (사)한국자원봉사문화 사무총장의 여는말과 함께 기업 자원봉사의 주요 이슈를 정리해서 소개한다.

이어서 기업과 자원봉사계의 현직 전문가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패널들과 일반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질문하고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Q&A 및 오픈토론 시간을 가진다.

이에 이번 포럼과 관련해 CSR포럼 관계자는 “제13회 전국자원봉사컨퍼런스에 참여하며, 기업 자원봉사에 대해 심층적으로 토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다는 생각에 이 포럼을 기획하게 됐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만큼 일반참여자들도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4시에 시작해 1시간 반 가량 화상회의 플랫폼 ZOOM으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국내 유일의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 모임인 CSR포럼이 처음으로 개최하는 실시간 온라인 포럼이다.

CSR포럼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들이 모여 매월 관련 이슈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고 있는 단체다. 해당 단체에는 현재 350여개 기업, 600여명의 회원들이 가입하여 연구·교육·
네트워크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이번 포럼의 전문가 패널로는 △김상두 CSR포럼 이사 △민성환 생명보전시민모임 공동대표 △박필규 GS칼텍스 팀장 △유준규 LOVE FNC 센터장 △강혜자 (사)한국자원봉사문화 부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