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이혼율이 높아져만 가고 있다. 여전히 젊은이들은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미고자 한다. 그들에게 성경이 말하는 결혼과 가정, 그리고 자녀 양육을 알려줌으로써 행복하고 참된 결혼생활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행복한 결혼 생활을 소망하는 분들이 알아야 할 필독서가 나왔다.


최규명 목사(원주 충정교회)가 성경적인 결혼관을 기준으로 ‘슬기로운 결혼 생활’을 출간했다.
 
 ▲최규명 목사(원주 충정교회). ⓒ데일리굿뉴스
최 목사는 첫째 딸 고은 양의 결혼을 앞두고 성경에 나타난 결혼 준비와 성경적인 가정과 자녀교육까지 알려주고 싶어서 이 책을 쓰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가정은 참 중요하다. 하나님께서 직접 만드셨을 뿐만 아니라 최초로 만든 공동체다. 우리는 가정에서 은혜를 누려야 한다. 가정은 스트레스 받는 곳이 아니다. 배우자가 자녀들이 행복해야 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결혼을 준비하는 젊은이들과 가정을 이룬 부부, 자녀를 둔 부모에게 필요한 내용을 전하고 있다.

첫째, 결혼을 준비하는 젊은이들에게는 “결혼의 이유와 목적, 배우자의 선택, 세상과 구별됨, 거룩함, 결혼을 통해 이뤄나갈 하나님의 나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성경적인 결혼관이 정립되기를 바란다”고 권면한다.

둘째, 가정을 이룬 부부에게는 “비전으로 출발했지만 살아가면서 예상치 못한 문제 앞에 힘들어하는 가정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치유와 회복을 경험해 행복한 가정, 거룩한 가정되기를 기대한다”고 조언한다.

마지막으로 자녀를 둔 부모에게는 “자녀들을 영성과 인성, 지성으로 균형 있는 건강한 예수님의 제자로 키우고, 부모를 통해 믿음이 유산을 물려주기를 소망하는 명문 가정의 부모들이 되기를 간절히 기대한다”고 전했다.

‘슬기로운 결혼 생활’은 ▲결혼, 이렇게 준비하라 ▲가정, 이렇게 섬기라 ▲자녀, 이렇게 양육하라 ▲부록, 주례사와 결혼식 후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최규명 목사는 다음 세대를 위한 부흥회를 2,000여 회 이상 인도했다. 젊은이들에게 결혼과 가정에 대한 메시지를 항상 전하고 있다.

최 목사는 ▲안양대학교 신학대학원 ▲미국 리전트 유니버시티 신학대학원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공부했다. CTS TV 인기 프로그램인 4인 4색에 출연했다. 한국어린이전도협회 원주지회 대표, 한국어린이부흥사협회 대표회장, 가나안농군학교 외래교수 역임, CTS 원주 이사장을 맡고 있다.

현재 강원도 원주에 있는 천국의 모델하우스 충정교회에 2012년에 담임목사로 부임해 예배와 훈련, 선교와 나눔, 특별히 다음 세대를 세워나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교회를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다음 세대를 살리는 교사(따스한 이야기)’, ‘교사여, 다음 세대에 날개를 달아라(생명의 말씀사)’ 등이 있다.

슬기로운 결혼 생활 / 신국판 변형(152×225) / 265쪽 / 도서출판 따스한 이야기 / 최규명
 
 ▲최규명 목사의 저서 ‘슬기로운 결혼 생활’(도서출판 따스한 이야기). ⓒ데일리굿뉴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