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길교회, 한부모 및 소외 이웃 800가정 생계 지원

김민주 기자(jedidiah@goodtv.co.kr)

등록일:2020-10-18 12:37:34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신길교회(이기용 목사)가 섬김의 날을 지정해 구내 한부모 및 어려운 이웃 800가정의 생계를 지원했다.
 
 ▲서울 영등포구 신길교회가 18일 영등포구 내 어려운 이웃과 한부모 가정에 총 1억 6천만 원의 생계비를 지원했다.ⓒ데일리굿뉴스

800가정 20만 원씩 지원…지역 상권 살리기는 3번째

신길교회는 현장 예배가 재개된 18일을 '한부모 및 어려운 이웃 섬김의 날'로 정하고, 1억 6천만 원을 들여 영등포구 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 800가구의 생계비를 지원했다. 

신길교회는 단순 지원에 그치지 않도록 가구 당 20만원의 재래시장 상품권을 제공했다. 상품권으로 생계 지원을 한 이유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가 어려워진 소외 이웃의 가계 경제에 도움을 주고, 코로나19로 폐업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상품권은 올해 12월 31일까지 교회 인근에 있는 대신시장과 시장 인근 주변 상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교회가 제공한 상품권의 이름은 '신길사랑상품권'이다. 교회 측은 대신시장 상인회와 인근 상권 상인들과 제휴를 맺고, 지역상품권을 발행했다. '상품권 사용 가능 매장'이라고 적힌 안내 포스터가 있는 곳에서는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신길교회는 어려운 이웃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고민하던 중에 영등포구청에 문의했고, 홀로 아이를 키우며 힘들게 지내는 한부모 가정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재정적 지원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기용 담임목사를 비롯한 성도들은 한 가정을 섬기는 마음으로 이번 후원에 기꺼이 참여했다.

신길교회 이기용 목사는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라는 예수님의 가르침에 따라 사랑과 나눔의 삶을 실천하고자 했다"며 "이번 지원으로 비정규직 여성 가장과 독거노인, 재래시장 소상공인들이 소망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킨 가운데 오전 11시에 시작하는 3부 예배 직후 이뤄졌다. 영등포구 소속 의원들도 일부 참여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 직격탄을 맞은 시기에 기부와 봉사에 나선 신길교회에 감사하다"며 "신길교회는 작년 겨울부터 올해까지 세 차례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부를 해왔는데, 이런 선행이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석 영등포구을 국회의원은 "모두가 어렵지만, 교인들이 마음을 모아주셨다"며 "지역을 넘어 서울과 대한민국을 섬기는 교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인사했다.
 
 ▲신길교회 1층에 마련된 상품권 배부처에서 대상자들이 상품권을 받고 있다.ⓒ데일리굿뉴스

한부모·상인들 "어려운 때, 교회의 나눔에 감사"

대상자로 선정된 영등포구 18개 동에 거주 중인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들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신길교회 1층에 마련된 배부처를 방문해 상품권을 수령했다. 교회 측은 대상자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따로 초청행사를 열지 않고, 시간대를 나눠 자유롭게 받아가도록 배려했다.

교회 측은 "상품권을 수령한 분들이 교회를 방문하고 마음이 따뜻해졌다, 감사하다는 말을 남겼다"고 전했다.

영등포 대신시장 상인들도 "경제가 어려워 폐업하는 상인들이 많아졌는데, 지속해서 상인들에게 관심을 갖고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고마운 마음이다"라고 입을 모았다.

신길교회는 이번 지원을 포함해 최근 1년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행사를 열어왔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쌀&나눔상자', '신길역 크리스마스트리 점등', '성탄절 나눔', '지역교회 파트너십&섬김 마당' 등 6번의 행사를 개최하며 총 4억 8천여만 원을 지역사회를 위해 사용했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한기형
2020-10-1919:09:14

와우~~~ 엄청납니다! 세번씩이나 이렇게 귀한 일을 하다니요^^ 지역에 계신분들이 너무 좋아하시겠어요^^ 너무나 행복한 소식에 박수를 보냅니다^^ 교회의 사랑이 코로나 시대에 어려운 이웃에게 대안으로 서 가길 바랍니다~ 너무 고맙습니다^^

황이삭
2020-10-1918:18:34

교회가 많은 질타를 받지만, 그럼에도 사회에 돌봄을 못받는 많은 부분에 교회가 귀한 역할을 감당함에는 부인하지 못하는 사실이네요~ 너무 귀한 일에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많은 일들을 감당하고 사회와 교회에 좋은 영향을 주는 교회가 되길 기대합니다!^^

홍은영
2020-10-1917:57:37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는 모습이 참 귀하고 멋있습니다. 어려움 가운데서도 서로 마음을 나누고 돕는 이러한 일들이 많이 일어났으면 좋겠네요.

원지희
2020-10-1906:52:01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더 어려운 분들을 예수님의 마음으로 품는 사역이 정말 귀합니다 말만이 아닌 실제적인 도움이 되고 주변 상권도 살리는 윈윈하는 행사네요

허완
2020-10-1902:44:00

와~! 신길교회 정말 대단하네요. 교회에 모여서 다함께 예배드리지 못해 어려울 텐데도 1번도 아니고 3번씩이나 어려운 이웃 돕기 행사를 이렇게 큰 규모로 하다니~! 기독교인들이 때로는 손가락질을 받기도 하지만, 이럴 때는 정말 기독교인인 것이 자랑스럽기만 하네요. 선한 사마리아인처럼, 어려움 당한 이웃을 보고 그냥 지나치지 않는 신길교회의 선한 사역을 보시고 예수님이 크게 기뻐하시겠네요.

prev1 | 2 | 3 | 4 | 5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