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재확산 속에 예전과 달리 귀성이나 명절 스트레스 대신 ‘집콕 명절’이라는 사상 초유의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게임·웹툰·영상 등 콘텐츠 업계는 난생 처음인 집콕 명절연휴를 맞아 어디 갈 수도 없고 갈 데도 없는 사람들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게임·웹툰·영상 등 콘텐츠 업계는 난생 처음인 집콕 명절연휴 맞아 어디 갈 수도 없고 갈 데도 없는 사람들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사진은 '롤러코스터 타이쿤 3:컴플리트 에디션' 화면. (에픽게임즈 제공 출처=연합뉴스)

네이버 '시리즈온'은 연휴 기간 최신 영화와 방송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한다. 10월 5일까지 매일 무료 영화를 한 작품씩 공개하고, 10월 4일까지는 '신의 탑' 애니메이션 전 회차를 공짜로 푼다.

네이버 '시리즈' 웹소설에서도 10월 7일까지 인기 로맨스·판타지 웹소설을 무료로 보여준다. 만화 서비스에서는 10월 4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음식을 찍은 사진을 올리면 허영만 작가가 그림을 직접 그려주는 행사를 가진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왓챠는 추석 연휴를 맞아 10월 4일까지 새로 가입하는 이용자 모두에게 사흘 무료 이용권을 준다.

'밀정', '분노의 질주' 등 영화 60여 편과 '데브스'. '한자와 나오키(2020)' 등 TV시리즈 및 예능 프로그램 20여 편이 연휴용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PC용 게임 '롤러코스터 타이쿤 3:컴플리트 에디션'을 10월 1일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직접 놀이공원을 만들어 운영하는 이 게임은 중독성이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라이엇게임즈의 1인칭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는 10월 11일까지 게임 내에서 직접 구매할 수 없는 '레디어나이트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행사를 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20'는 10월 4일까지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추석 선물 꾸러미'를 증정한다.

각종 영상과 게임으로 눈이 피곤하면 잠시 감고 있어도 된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은 30일 '피터 래빗'을 시작으로 10월 11일 '샬롯의 거미줄'까지 10개 작품을 하루에 하나씩 무료로 들려준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