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대학교(총장: 윤미란) 관광학부 학생들이  (사)한국관광레저학회가 주최한 대학생 제안서 공모전에 참가해 학술상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관광레저학회 공모전서 학술상을 수상한 백석예대 관광학부 박세영 강유빈 서희영 학생.ⓒ데일리굿뉴스

이 공모전은 “관광거점도시육성과 지역관광 확산 전략”이라는 주제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대회다. 17개 대학 26여 팀의 제안서가 치열한 예선심사를 거쳐 12개 팀이 본선에 참여했다.

백석예대 관광학부(학부장: 유도재)  관광경영에 재학중인 박세영 · 강유빈 · 서희영 3명의 학생들은 지난 6월 15일부터 본 제안서 발표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2명의 관광학부 지도교수님(손수진 · 전정아 교수)과 함께 제안서 준비부터 온라인 발표준비까지 한 달 남짓 호흡을 맞춰왔다. 

학생들은 이번 입상으로 예비 관광인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관광학문 연구발전에 크게 기여할 가능성을 보여줬다.
 
지도에 참여한 손수진 교수는 “이러한 극한 상황 속에서 학생들과의 비대면으로 지도하면서 준비하기가 쉽진 않았으나, 관련 자료들을 열심히 조사하면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잘 따라준 학생들에게 정말 고맙다"며  "직접 만나 지도할 때만큼 100%의 내용이 전달되지 못한 점에 대해서 매우 아쉽고 미안하다”고 전했다. 

전정아 교수는 “코로나19의 힘든 시기에 새로운 학습 문화에 적응하면서 자신들의 꿈을 위해 달려가는 학생들이 대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본 대회에서는 학생들의 학술상 입상에 이어 우수지도교수상도 함께 수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