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이단 ‘천상지천’, 신천지 출신이 간부

조유현 기자(jjoyou1212@goodtv.co.kr)

등록일:2020-08-07 13:23:32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신흥 이단 ‘천상지천’의 핵심 간부들이 신천지 출신이라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GOODTV 취재 결과, 교주를 보필하는 두 명의 여성은 신천지 탈퇴자로, 천상지천의 재정과 교육을 맡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방식이 신천지와 매우 닮았습니다. 조유현 기자의 보돕니다. 

천상지천 탈퇴자들에 따르면, 천상지천 교주의 거주지이자 합숙소기도 한 부산 해운대 아이파크와 지난6월 자진 철수한 경기도 남양주 사무실 모두 교주 최측근인  K씨가 임대했습니다. K씨는 교주를 보필하는 두 명의 여성 중 한 명으로 천상지천에서 재정과 운영, 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K씨는 자신을 ‘하늘여인’이라고 칭하며 ‘교주를 돕기 위해 이 세상에 내려온 사람’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천상지천 탈퇴자들은 K씨가 천상지천에 합류하기 전 또 다른 측근인 L씨와 함께 신천지 서울 야고보지파 의정교회에서 활동했다고 증언했습니다.

(한현희(가명)/ 탈퇴자)
"자기가(K씨) 신천지에 있었다 그런 얘기를 했었고, 나온 이유가 그들이 말과 행동 이 달라서 나왔다라고 했거든요."

(최영진(가명) / 탈퇴자 가족)
"(K씨와 L씨가) 오래있다가 나온 거는 알고, 거기서 높은 위치까지 있다가 나온 거는 알겠고. 초창기 멤버로 한 네 명 정도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그 여자랑 두 명."

탈퇴자들에 따르면, 천상지천의 교도관리와 운영방식을 보면 신천지와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천상지천의 경우 신천지처럼 집단 생활을 하며, 강의료와 합숙비용 등의 명목으로 금전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단계별 강의를 듣고 인정을 받아야 내부에서 역할이 주어지는 점 또한 비슷합니다. 

(조영란 소장 / 오산상담소)
"다른 이단하고 다르게 비밀리에 모르게 진행하는 그런 것들이 신천지와 많이 흡사해요. 그리고 신천지에서도 신천지에 피해가 있다하면 못 오게 하거든요. 천상지천은 신천지보다 더 심해요. 조금이라도 불이익이 있을 것 같으면 그 안에 있는 신도들을 나가라고 내쫓기도 한다라고 들었어요."

이와 관련해 천상지천측의 입장을 듣기 위해 K씨와 수 차례 전화를 시도했으나 답변을 듣지 못했습니다.

전문가들은 탈퇴자들에 의해 천상지천의 폐쇄적이고 치밀한 관리방법이 드러난 만큼 더욱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GOODTV NEWS 조유현입니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전유나
2020-08-1423:48:01

본인입니다만.. 부모님과의 오해는 시간이지나 풀렸습니다. 제가 하고싶은 말은 사람이 누구인지에 집중하기보다는 그분께서 하신 말에 귀를 기울여주셨으면 합니다. 우리는 모두 국민으로써 힘을 합쳐야 합니다. 1. 5G를 반대해야하고 4차 산업을 반대해야 합니다. 2. 대기업 낙수효과를 외치며 중소기업을 죽이는 일을하지 말아야 할 것 입니다. 3. 우리에게 걷어간 국민연금에 대해 나라에 따져 물어야 합니다. 4.GMO식품의 문제점을 알아야합니다. 이것말고도 문제가 너무나 많습니다. 글로벌리스트들의 횡포가 국민에게 끼친해에 집중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도 급식에 병균이 있어서 아이들의 생명이 앗아졌습니다. 너무 슬픈 현실입니다. 세월호 사건 과연 우연적으로 이루어졌을까요? 악이 사탄이 마귀가 보이지 않게 국민분들을 죽이고 있기에 그 잘못된 점을 외치신 분이 kiery님 이십니다. 덕분에 많이 배웠고 왜곡된 저의 지식을 고침받을 수 있었습니다 혹 궁금한게 있다면 가셔서 물으시면 답해주실 것입니다 . 아니면 실시간 강의에 댓글로 물으셔도 됩니다. 다만 , 사람을 급히 앞서서 평가하거나 판단하기보다는 그 분께서 어떤 말을 했는지 차분히 살펴보고 나중에 평가를해도 됩니다. 흔히들 한국인들이 가지고 있는 냄비근성이라고할까요? 저도 격이 급한편이나 잘모르는 사람에게 모진말과 못된말로 상처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제가 실수한말 더한말을 했을수 있어 저의 부족한 점이 있었다는 점을 인정하고 저의 말로인하여 어떤 분에게 선입견이나 편견을 씌웠겠구나 하는 점을 반성하고 있습니다. 국민분들 함께 힘을 합쳐 잘못된 기득권층에 외치어야 합니다. 저도 그 때 함께 있었고 그 때 우리 국민분들의 울분을 많이 느꼈고 저 또한 국민으로써 울분이 있었습니다. Kiery님의 영상을 보시면서 세상에대해 부조리한 것을 아시고 우리들 자식에게 물려주어야할 2세대 아이들의 환경에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릇 언론은 시청률을 위해서 왜곡된 말을 하니, 이점에 대해 우리가 생각해보아야 할 것 입니다. 비록 제 개인적인 신상이나 생활이 노출되어 지더라도 국민분들이 잘사는 세상이 온다면 더 기쁜 것은 없겠습니다.

prev1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