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성, 코로나 극복 위한 미자립교회 지원 外 [글방단·교계]

하나은 기자(onesilver@goodtv.co.kr)

등록일:2020-07-08 18:18:44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기하성, 미자립교회 코로나 극복지원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단 산하 1500개 임대교회와 농어촌 미자립 개척교회에 임대료 등 4억50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기하성은 7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제69차 제1회 정기실행위원회를 열고 교회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자립교회를 엄선해 돕기로 했습니다. 지원금은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4억원을 후원하고, 나머지 지원금은 교단의 추가경정예산과 산하교회 지원금을 통해 마련됩니다. 

순복음삼마교회, 코로나 대응 매뉴얼
경기도 파주 순복음삼마교회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예배 인원이 제한될 때를 대비한 사전 대책과 감염 의심환자나 감염자가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한 매뉴얼을 만들었습니다. 매뉴얼은 총 6단계로 46개 대응지침으로 이뤄졌습니다. 교회는 지자체의 사회적 거리두기 발령 단계에 따라 교회도 대응을 강화하는 방법으로 매뉴얼을 제작했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 김화영 집사는 "교회가 작성한 매뉴얼을 파주시에 보내 감수를 의뢰했으며 방역담당 공무원을 초청해 사전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CCC, 여름수련회 온라인으로 진행
한국대학생선교회가 ‘2020 CCC 여름수련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내달 18일부터 3일간 저녁 시간에 1시간 30분동안 진행되는 온라인 집회는 전국 CCC 구성원은 물론 졸업생과 일반 교인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CCC 대표 박성민 목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상황은 힘들지만, 오히려 어려움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믿음이 넉넉히 이기는 일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수련회가 세상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기대하면서 담대하게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기윤실, 故최숙현 선수 가해자 처벌 촉구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 故최숙현 선수의 죽음을 애도하며 합당한 처벌과 재발방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기윤실은 "최 선수를 폭행한 가해자들과 이를 방조한 관계기관에 분노를 표한다"며 엄중한 사법 처벌을 요구했습니다. 또한 "2차 가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재발 방지 대책이 함께 있어야 한다"며 "우리사회는 최 선수의 안타까운 죽음을 애통하며 반면교사로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GOODTV NEWS 하나은입니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