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를 대표하는 연합기관인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김태영·문수석·류정호, 이하 한교총)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윤보환, NCCK)가 공동으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한국교회의 협력을 요청했다.
 
▲ 한국기독교를 대표하는 연합기관인 한국교회총연합(공동대표회장 김태영·문수석·류정호, 이하 한교총)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회장 윤보환, NCCK)가 2일 오전 9시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교회가 연합해 코로나19 재확산 위기를 막기 위해 한국교회가 앞장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데일리굿뉴스 

여름사역 취소·연기·축소 당부…소모임 자제해야
자발적 참여 독려 취지…연합기관 구속력 없어

 
한교총과 교회협은 2일 오전 9시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교회가 연합해 코로나19 재확산 위기를 막기 위해 한국교회가 앞장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교총 김태영 대표회장은 “교회가 소모임을 통해 간간히 방역당국을 긴장시키고 국민에 불안을 줘서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교회가 여름행사를 앞두고 있는데 여름성경학교와 수련회, MT, 상산수련회나 해외로 나가는 단기선교 등 모든 행사를 취소·연기하고 최소한 축소할 것을 한국교회에 호소한다”고 밝혔다.
 
교회협 윤보환 회장은 “그동안 한국교회는 정부와 방역당국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왔다”며 “지금까지의 노력이 아름다운 열매가 되도록 한국교회 모든 성도가 방역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두 연합기관은 한국교회가 출입자기록, 체온체크,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등 방역당국의 권고사항을 유의해 달라고 강조했다.
 
소모임은 최대한 자제하고 불가피한 경우 어디서든지 철저하게 방역준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여름사역 프로그램은 취소 및 축소, 연기를 고려하고 온라인 진행을 권장했다.

더불어 최근 교회 소모임으로 인해 발생한 일부 확진 사례에 대한 책임에 통감한다는 뜻을 밝혔다. 

한교총 류정호 대표회장은 "확진자가 교회에 다니면 감염의 원인이 교회가 되는 상황이 안타깝지만 교회도 이에 걸맞는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며 "초심으로 돌아가 방역에 철저히 임해 어려운 위기를 극복하자"고 말했다.
 
두 연합기관은 한국교회에 당부하는 이날 발표가 강제력을 갖는 것은 아니라며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교회와 성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